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시스템 내 돈 찾기

by 정보 지원 도우미 2021. 8. 5.

휴면계좌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숨어 있는 내 돈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모두 집에 몇 년 동안 안 쓰고 있는 통장 하나쯤은 있으실 텐데요.

 

나도 모르는 사이 숨어 있던 내 돈을 찾을 수 있는 휴면계좌 조회 방법과 통합 조회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계좌조회 통합조회시스템 내 돈 찾기

휴면계좌란

 

휴면계좌라 하면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가운데 일정기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를 말합니다. 보통 이렇게 잠들어 있는 계좌의 경우 은행에서는 환급 의무를 지지 않는데요. 그러기 때문에 개개인이 이렇게 숨겨진 본인 계좌의 돈들을 찾아가는 게 중요하겠죠

 

휴면계좌는 계좌 내 잔액에 따라서 휴면계좌로 돌아가는 기간이 조금씩 다른데요. 1만 원 미만일 경우 1년 이상, 1만 원~5만 원 미만 일 경우 2년 이상, 5만 원 이상~10만 원 미만일 경우 3년 이상 거래가 없을 경우 휴면계좌로 돌아가게 됩니다.

 

휴면계좌 조회

휴면계좌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휴면계좌 조회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PC와 모바일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모바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로 조회하기(어카운트 인포)

휴면계좌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어카운트 인포라고 하는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1. 어플을 설치하고 어플을 실행시키고 로그인 방식을 설정해줍니다
  2.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중간 부분에 자주 쓰는 계좌->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본인의 계좌가 있는 은행별로 리스트가 나오고 은행권과 제2금융권으로 나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면계좌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잠들어있던 나도 몰랐던 숨겨진 돈을 찾고 계좌를 활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