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해안 물때 시간표 밀물 썰물 시간 보기

by 정보 지원 도우미 2022. 6. 12.

서해안 물때 시간표 안내

서해안으로 낚시나 갯벌 체험 등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아래 서해 물때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시면, 당신의 소중한 발걸음이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낚시를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시고 떠나시기 바랍니다

서해안 물때표 보러가기

 

밀물엔 낚시, 썰물엔 갯벌체험

서해안 뿐만 아니라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위치의 밀물과 썰물 시간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썰물의 경우는 물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물고기 또한 같이 나가버리게 됩니다.

 

때문에 낚시를 하려면 밀물 시간을 공략해야 하고 갯벌 체험을 하려면 썰물 시간을 공략해야 합니다.

 

서해안 밀물 썰물 시간 실시간 보기

 

 

서해안 밀물 썰물 물때표를 보는 바다타임 사이트에서 위치를 검색하면 아래보시는 것과 같이 만조(밀물), 간조(썰물)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 시간은 만조 2번과 간조 2번이 6시간 간격으로 반복됩니다. 

 

아래 나온 만조와 간조 시간은 밀물과 썰물의 최고점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즉 만조시간부터는 다시 물이 빠지는 썰물이 시작됩니다.

 

때문에,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조 시간 3~4시간 전에 낚시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서해 물때표 보는법

물때표는 낚시에서 헛탕치지 않기 위해 꼭 확인해야 합니다

 

낚시 입문자시거나 물때표를 어떻게 봐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물때표 보는데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를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때표 보는 방법

* 물때식은 음력으로 계산됩니다. (29일까지 있는 달의 경우 30일(6물or7물)을 생략하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www.badatime.com

바다 물때 시간 및 낚시 포인트 안내

 

바다타임 사이트에서는 서해, 동해, 남해, 제주 지역별 바다 물때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왠만한 정보는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국 바다 날씨와 낚시 채비 및 갈라짐, 낚시 포인트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 전국 바다 물때 보러가기>

바다 물때 시간 등을 알기 위한 바다타임 사이트는 어플로 설치해서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때 시간표를 제공해주는 바다타임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나 앱스토어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바다 물때 앱 다운받기
<앱스토어>
바다 물때 앱 다운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