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접종 순서가 되신 분들은 어디서 신청하고 어떤 병원에 가서 맞아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병원 어디
코로나 백신 접종 병원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가 되신 분들이나 접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사전 예약 기간을 통해 백신 접종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연령대별로 신청 시기가 다르니 본인의 나이에 맞는 시기를 확인하시는 게 먼저입니다.
○ 70~74세(1947년~1951년)와 만성 호흡기 장애인 의 경우 5월 6일부터 6월 3일
○ 65~69세(1952년~1956년) 의 경우 5월 10일부터 6월 3일
○ 60~64세(1957년~1961년)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 1,2 교사의 경우 5월 13일부터 6월 3일
예방 접종 센터와 위탁의료기관
지난 28일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은 2천여개로, 이달 말까지 1만 400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19 예방 접종의 경우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됩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경우 예방접종센터에서,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의 경우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 예방접종센터의 경우 초저온 냉동고 설치나 백신 전처리 과정 등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백신 접종을 위해 설치되는 대규모 접종 기관으로 중앙, 권역 등에 200여개가 설치되어 있죠.
○ 위탁의료기관의 경우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사전예약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백신 예방 접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백신 보관 관리와 수용력을 갖추고 있으며 접종 공간 등의 지정 기준을 고려하여 특별자치도 지사 및 시군구청장과 위탁 계약을 체결한 기관입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업 참여의료 기관은 어디
백신 수급의 확대와 함께 백신 접종이 가능한 곳도 확대되었다고 하죠. 코로나 백신의 경우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맞는 게 좋은데요. 특히 평소 질환을 앓고 있어 병원을 다니시는 분들은 본인이 다니는 병원이 접종 가능한 병원인지 알아보고 자신이 다니는 병원에서 접종을 받는 게 나의 질환을 잘 알고 있는 병원이기에 안심이 되실 텐데요.
전국의 많은 병원 중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한 곳이 어디 있는지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사이트에서 의료기관 찾기를 하시면 본인의 접종을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알 수 있는데요.
아직 백신 수급이 원활치 않아 모든 기관에 백신 전달이 잘 되지 않은 곳도 있으니 사전에 전화를 통해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